집에서 폰질하다가 한 유투버님의 미더덕회 영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미더덕을 너무 좋아하거든요. 아구찜을 먹을 때에도 무조건 미더덕을 추가하는 1인입니다. 그래서 저건 꼭 먹어봐야겠다! 라는 일념하나로 미더덕회를 찾아나섰습니다.
집이 강남권인데, 유투버님의 영상에 나온 가게는 마포구더라구요. 마포구 잘 나가지도 않아서... 강남권에서 찾아봤는데 딱히 해산물 전문점이고, 미더덕회를 취급하는 곳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갑자기 떠오른 오늘회! 여기서 찾아봤더니?! 역시나 있습니다. 해산물은 오늘회가 최고인 듯 합니다. 바로 주문! 가격은 12,900원!
바다에서 나는 더덕. 작은 멍게라 불리는 미더덕. 이걸 회로도 먹을 수 있다니..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먹기 전에 영상에서도 그렇게, 그냥 상상을 해봐도 멍게와 비슷한 식감과 맛을 내지 않을까? 생각되었습니다.
역시나 빠른 오늘회 배송. 2차 술안주였기 때문에 냉장 보관을 해줍니다. 센스있게 초고추창도 함께 배송됩니다. 상품 구성 자체가 미더덕회랑 초고추장으로 되어있습니다. 해산물은 초고추장 하나면 모든게 끝이죠 뭐 ㅎ
상품 설명을 보니 먹기 전에 흐르는 물에 씻으라고 되어 있더라구요. 근데 또 어떤 리뷰를 보니, 씻어서 먹으면 맛이 반감한다. 라는 글을 보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반은 씻고, 반은 그냥 덜어서 준비해봤습니다. 오른쪽이 안씻고 바로 꺼낸 미더덕회. 왼쪽이 흐르는 물에 살짝 씻은 미더덕회.
비주얼적인 차이에서 씻고 안씻고는 큰 차이없었습니다. 하긴 진짜 흐르는 물에 살짝 씻기만 했거든요. 하지만, 차이가 있더라구요. 확실히 리뷰를 보는게 맞았습니다. 흐르는 물에 씻은건 해산물 특유의 맛과 향이 살짝 사라지더라구요. 안씻고 먹은 미더덕회는 확실히 찐~한 바다향이 더 가득했습니다. 풍미 가득 드시길 원하신다면 씻지 않고 드시는걸 추천!
작은 멍게같지 않을까~ 했었는데요. 식감은 멍게 같았습니다. 멍게의 속살. 그리고 멍게 꼬다리 드시는 분들있죠? 미더덕도 꼬다리까지 같이 먹으면 멍게의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식감은 확실히 비슷한데요. 맛은 확실히 다릅니다. 멍게는 약간 향긋한 맛이 나지만, 미더덕회는 향긋함보다는 바다의 찐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해야 할까요? 확실히 더 달달하고 찐합니다.
처음 접하게 된 미더덕회. 오늘회에서 신선하게 준비된 상품을 빠르게 배송받아서 먹어볼 수 있었는데요. 미더덕회. 진짜 괜찮은 술안주였습니다. 바다의 풍미가 진짜 가득했고, 멍게와 비슷한 맛과 식감때문에 거부감도 없었어요. 멍게보다 더 찐하고 먹기 편했던 미더덕회! 봄이 제철이라고 하는데... 이젠 철이 지났네요! 그래도 아직 판매하고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