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로 인한 수익이 저조하신가요?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하여 수익을 극대화 해보세요. 지금부터 몇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 광고 수익화 모델 중 가장 대표적인 방법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설치를 하면 수익이 발생하긴 하지만, 더 나은 수익을 원한다면 애드센스 극대화 전략을 통하여 수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극대화 방법
1. 광고 위치
모든 광고가 노출과 클릭에 따라 수익이 발생합니다. 클릭에 따라 발생하는 것을 클릭률이라 하는데요. 이걸 바로 CTR이라 합니다. 오프라인 광고, 온라인 광고 모두 같겠지만, 얼마나 광고가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하느냐에 따라 클릭률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중간: 중간은 바로, 내가 작성한 블로그의 글. 즉 콘텐츠의 중간에 위치한 광고입니다. 본문의 내용과 비슷한 광고가 노출 될수록 CTR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 사이드: 본문에 삽입되는 광고가 아닌, 본문을 헤치지 않는 사이드에 위치한 광고입니다.
- 헤더 및 푸터: 최상단 혹은 하단에 위치한 광고입니다.
2. 크기와 최적화
구글 애드센스를 살펴보면 여러 유형의 광고 크기와 유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반응형 광고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를 선택하게 되면 PC 혹은 모바일 등의 디바이스에 따라 자동으로 크기를 조정하여 내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에게 최적의 광고를 노출시켜 주기 때문에 효과가 좋습니다.
- 큰 사이즈의 직사각형: 336*280
- 중간 사이즈의 직사각형: 300*250
- 리더보드: 728*90
이미지로 된 광고 뿐 아니라 텍스트 광고도 노출할 수 있는데요. 이것들을 잘 조합한다면 콘텐츠 소비자에게 더욱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3. 페이지 속도
빠른 페이지 로딩 속도는 흔히 말하는 SEO 최적화 뿐 아니라 애드센스 최적화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페이지 로딩 속도가 빨라야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광고가 노출되며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 최적화: 이미지 파일 크기를 조정하여 이미지를 로딩하는 시간을 단축시키세요.
- 캐시: 브라우저 캐시 사용
- 호스팅 업그레이드: 높은 성능의 호스팅을 사용한다면 로딩 속도는 증가합니다.
4. 노출 확대
클릭률도 중요하지만, 일단 노출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이를 페이지뷰라 하는데요. 노출이 증가함에 따라 당연히 CTR도 증가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 SNS 공유: 내가 작성한 콘텐츠를 다른 채널, 즉 SNS와 같은 환경에 많이 노출시켜주세요.
- 정보의 질적 향상: 내 콘텐츠가 질적으로 향상된다면 유저들이 머무리는 시간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재방문의 확률도 높일 수 있습니다.
5. 고단가 키워드
구글 광고 애드센스는 키워드에 따라 단가가 달라집니다.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타겟으로 내 블로그에 글을 쌓는다면 CPC가 높아지기 때문에 보다 좋은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 구글 키워드 플래너: CPC가 높은 키워드를 찾습니다.
- 관련성: 어느 한 분야의 광고를 찾아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세요.
정리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및 수익 극대화를 위해서는 위의 5가지를 기억하세요. 광고 위치와 크기, 이에 따른 페이지 로딩 속도 개선, 고단가 키워드. 이것들에 초점을 맞춰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어려울 수 있으나, 조금씩 콘텐츠를 쌓다보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어떠한 키워드들이 높은 수익을 가져다 주는지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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